블로그 이미지
가야버섯농장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852)
I be (795)
I like (289)
I hate (79)
I want (233)
I watch (559)
I ate (2)
I giggle (247)
I sing (647)
-------------------- (0)
스크랩 (1)
임시보관함 (0)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5-11 02:46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이집션을 사고싶긴한데

인터넷에서 들은 바에 의하면 리딩이 매우 어렵고 이집트 신화와 역사를 알지 못하면 이미지가 떠오르지도 않는다더라

갈등갈등

나름대로 이집트 신화나 역사쪽 책은 쪼~~~금 보긴 했지만 사실 다 외우지는 않아

그래도 다들 자기가 맘에 드는 덱을 선택해야 대화도 잘 된다고 하니까

열공을 목표로 한번 지를까 생각중이다

네이버에서 어떤분이 올리신 걸 저장해두어야겠다

완전 좋은 자료가 될 것 같다

-------------------
비전주의(Hermeticism)

비전주의(Hermeticism)라는 단어는 위대한 마법사 에르메트 트리스메지스토로부터 비롯되었다. 그 기원은 고대의 이집트 지혜의 신인 토트(Thoth)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그는 인간의 몸을 가졌지만 머리는 새의 모양을 하고 있었다. 토트는 신들의 서기관이었으며 그의 책에는 세상의 모든 지식이 담겨 있었다. 비전주의, 즉 비전주의 의식은 서기전 4세기 경부터 그리스의 종교와 함께 지중해 지역에서 전해 내려왔는데, 이것은 엘레우시스 제전와 이집트 종교의 사제들, 그리고 이시스(Isis) 여신 숭배단의 사제들을 통해서 유지되었고, 놀라운 결과를 낳았다. 이집트의 종교는 그리스의 철학을 통해 완전히 재해석되었으며, 그 고본들은 이집트의 대마법사이자 지식의 신인 헤르메스의 업적으로 여겨졌던 것이다. 이 비전적 종교는 크리스트교와 함께 발전하였으나, 중세에 들어서 비전의 원전이 잊혀지길 바라는 지식인들에 의해 점차 사라져갔다. 후에 그리스 알렉산드리아파의 저작을 보유하고 있었던 아랍인들이 다시 유럽으로 이 지식을 전파해 주었지만, 아쉽게도 그 때의 비전주의는 이집트어, 그리스어, 아랍어, 라틴어 등으로 이루어진 무수한 번역물의 집합체가 되어 있었다. 비전주의 지식은 마녀 사냥에도 불구하고 확산되어 갔고, 장미십자회와 후기의 프리메이슨단과 같은 운동의 철학적, 문화적인 바탕이 되었다.

이집트주의

이집트에 대한 탐미는 비전주의와는 서로 독립적으로 발달하였다. 전혀 이해할 수 없는데다 커다란 비밀을 지키고 있을 것 같아 보이는 상형 문자에 학자와 저술가들이 관심을 보인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고고학적 발견과 고대의 보물 수집품들을 통해 이 문명의 신화예술은 더 큰 중요성을 지니게 되었다.
18세기 말경에 고고학자 쿠르 드 게벨린은 다음과 같은 역사적 주장을 남겼다. "토트의 서는 존재하며 그 책의 각 장은 타로의 그림들에 대응된다." 타로는 토트 신 자신이 직접 발명하였으며, 이집트 사제들이 예지의 목적이나 가입 의식을 위해 사용했을 것이다. 이 주장은 객관적으로 합리성이 부족하였지만, 나폴레옹이 가지고 돌아온 고고학적 발견과 로제타석의 해석(1822년)으로 불붙은 이집트 문명에 대한 열광에 힘입어 프랑스 전역에서 받아들여졌다. 이 두 가지 경향은 결국 그 당시 불고 있던 마법 관습의 부활에 동참하게 되었다.
1791년, 비학자 에테일라가 "토트의 서에 대한 해석"이라는 책을 발표하였는데, 여기에는 타로의 마법과 예지적인 의미가 처음으로 정리되었다.
엘리파스 레비라는 필명을 가진 알퐁스 루이 콩스탕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비학자 중의 한 명이다. 그는 서양의 마법 관습에 통일화된 구조를 부여하려 하였는데, 타로는 프리메이슨적인 상징주의, 점성학, 그리고 카발라, 수비학과도 관련되어 있어서 거기에 대한 해결의 실마리가 되었다. 레비의 계승자 중에 중요한 사람으로 폴 크리스티앙이란 필명을 가진 쟝 밥티스트 피트와가 있었는데, 그는 레비의 연구를 깊이 조사한 후 타로가 이집트에서 나온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후에 많은 사람들이 타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이집트 신화에 근거를 두고 연구하였는데, 파퓌(게라르 앙코)와 알리스터 크로울리가 대표적인 사람이다. 오늘날 타로가 고대 이집트에서 기원했는지는 밝힐 수 없게 되었지만, 이집트 문명에 의한 영감으로 만들어진 타로는 카드 점성술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이집트 타로의 해석

타로는 하나의 방법으로 여겨져야 한다. 타로는 지식을 찾기 위한 마법적인 방법, 혹은 조화를 찾기 위한 존재론적 방법, 혹은 성장과 습득을 위한 상징주의적인 방법이 된다. 타로는 인간 영혼의 모든 개념을 표현할 수 있는 알파벳이 된다. 하지만 이 가장 어려운 알파벳에 담겨 있는 것을 배우는 데에는 끝이 없을 것이다. 알파벳 문자를 사용한 유추에서는 단어와 글귀가 스프레드, 즉 특별한 방식으로 나열된 카드의 순서에서부터 나온다. 따라서 단어 하나를 말하기 위해서는 단지 각각의 문자를 이해하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듯이, 타로를 해석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상이 마음에 떠올라야 한다. 여기에 초보자가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드를 소개한다. 이 스프레드는 자신과 자신의 정체성, 그리고 자신을 이루고 있는 요소와 그 요소들의 상관관계에 대한 질문에 답해준다. 이 스프레드는 계층적인 방법이며, 존재의 중심에 이르는 피라미드 모양을 하고 있다.

정체성의 피라미드

1 - 스스로를 희생할 수 있는 선하고 고결한 측면
2 - 이기적이고 편협하며, 스스로 부끄러워하는 어두운 측면
3 - 감수성이 풍부하고 심오하며 민감한 여성적 측면
4 - 창조적이고 정력적이며 공격적인 남성적 측면
5 - 자신이 자랑스럽게 여기는 독특한 면, 자신이 가진 재능
6 - 순진하고 어린이 같은 측면, 공상가
7 - 평균적이고 정상적이며 일상적인 평형을 이루는 범상한 측면
8 - 경험에 의해 의식과 이성을 가진 책임감 있는 측면
9 - 포기하려 하는 자기부정과 망각의 측면
10 - 다른 모든 측면을 통합하고 균형을 맞추며 그 안에서 조화를 만드는 내적 측면

메이저 아르카나(The Major Arcana)
"물질적이고 정신적인 인간의 모든 경험이 한 가지 법칙으로 압축되어 있는 곳: 도전하고, 알고, 원하고, 숨을 멈춘다." J. B. 피트와

I - 마법사(The Magician) - 의지 -
그는 마법사이고, 완벽한 인간이며, 의지를 바로 실행으로 옮길 준비가 되어 있다. 독창력, 교활함, 능력, 수완, 사업의 시작, 행로의 시작.
II - 대여사제(The High Priestess) - 과학 -
고독을 통해서만 비밀이 벗겨지는 이시스 여신의 사원 입구. 학습, 지혜, 직관력, 수수께끼, 비밀, 연구.
III - 여제(The Empress) - 행동 -
그녀는 천상의 이시스, 자연, 영적인 청렴함과 결합된 만물의 생산력이다. 다산, 창조, 지능, 활동.
IV - 황제(The Emperor) - 성취 -
통치자가 입방체 위에 앉아 있으며, 어느 것도 꾸준한 창조적 의지력에 저항할 수 없다. 확고함, 권위, 완전성, 불멸성.
V - 교황(The Hierophant) - 영감 -
신성한 비밀의 군주가 내면으로의 집중을 권하며, 이것을 통해 열정과 본능을 잠재우고 천상의 목소리를 들을 수가 있다. 인도, 전승, 조언, 경험.
VI - 연인(The Lovers) - 시련 -
열정과 양심 사이의 갈등, 그러나 그릇된 선택보다 우유부단함이 더 치명적이다. 시험, 시도, 약속, 결정의 필요성, 파종.
VII - 전차(The Chariot) - 승리 -
장애물을 쓰러트리면서 그는 적들을 물리치고 용기를 지닌 채로 미래를 맞이한다. 승리, 성공, 명예, 야심, 폭력
VIII - 정의(Justice) - 균형 -
질서와 의무, 선과 악 사이의 균형을 회복한다. 질서, 균형, 공정성, 필연, 행동의 결과.
IX - 은자(The Hermit) - 조심성 -
지능과 사려 분별력의 빛을 받아 얻어지는 경험, 현자의 갑옷. 지혜, 분별력, 고독, 탐구, 포기, 재량.
X - 수레바퀴(The Wheel) - 운명 -
수레바퀴의 움직임에 따라 운명은 바뀐다. 타이폰(악의 수호신)이 곤두박질치며 떨어지는 동안 에르마누비(선의 수호신)가 성장한다. 변화, 기회, 순환, 잴 수 있는 시간.
XI - 힘(Strength) - 힘 -
신의 세계에서 이것은 모든 형태의 힘의 원리를 뜻하고, 정신적인 세계에서는 도덕적인 힘을 뜻하며, 물질적인 세계에서는 육체적인 힘을 뜻한다. 용기, 힘, 정력, 극기, 자제, 자신감.
XII - 매달린 사람(The Hanged Man) - 속죄 -
헌신은 누구도 제외될 수 없는 신성한 법칙이다. 참회, 희생, 배상, 용서, 변화, 계몽.
XIII - 죽음(Death) - 변형 -
시간의 지배 아래 모든 형태의 존재는 파괴와 재생을 거듭한다. 변형, 경악, 시작과 끝, 재생, 자유, 균형.
XIV - 절제(Temperance) - 시작 -
한 방울씩 떨어지는 물방울은 결국 가장 단단한 돌조차도 침식한다. 중용, 평화, 인내, 걱정, 적응력.
XV - 악마(The Devil) - 불운 -
재난의 수호신 타이폰은 크고 작은 모든 재앙을 주름잡는다. 매력, 창의력, 다양성, 황폐화, 소란, 열정.
XVI - 탑(The Tower) - 파멸 -
해체된 피라미드는 희망의 소실, 우리 구조물의 파괴를 뜻한다. 거만, 무례, 감금, 파멸, 절망, 처벌, 불균형.
XVII - 별(The Stars) - 희망 -
이것은 허공에서 나와 길을 비춰주고, 우리를 올려다보게 한다. 신념, 희망, 은총, 미, 길조, 징후, 야망.
XVIII - 달(The Moon) - 실망 -
그릇된 안심은 숨겨진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주지 않는다. 통찰, 기행, 함정, 꿈, 불성실한 관계.
XIX - 태양(The Sun) - 행복 -
빛은 그것을 잘 사용하는 자는 밝혀주고, 남용하는 자를 눈멀게 한다. 조화, 성실, 명쾌함, 충실, 영광.
XX - 심판(Judgement) - 재생 -
모든 것이 변화하고 어느 것도 중요하지 않은 순간. 자기 양심의 시험, 중대한 순간, 도착지, 중요도의 변화, 자기 행동의 결과.
XXI - 세계(The World) - 보상 -
모든 것이 조화롭게 모이며, 모든 비밀이 밝혀지고, 모든 성배가 채워지며, 모든 상처가 치료된다. 완전성, 성공, 완성, 환희, 온전함, 자족.
0 - 바보(The Fool) - 처벌 -
물질의 노예가 된 사람은 자기의 실수를 그대로 지고서 새로운 실수를 향해 간다. 무지, 부주의, 당황, 방향의 상실, 위험에 빠짐. 무지각, 둔감.

마이너 아르카나(The Minor Arcana)

지팡이(Wands)

에이스(Ace) - 호루스(Horus)의 홀 - 사업의 시작. 독창력, 창조력.
2 - 라(Ra)의 눈 - 물질적인 사업에 대한 도움
3 - 파피루스의 개화 - 수확, 생산력, 탄생.
4 - 케프리(Kephri)의 영광 - 계몽, 직관.
5 - 프타(Ptah)의 힘 - 상호 동의하의 분할, 경쟁.
6 - 아누비의 홀들 - 영토 정복의 무상함.
7 - 네크베트(Nekhbet)의 콘도르 - 의존, 경외, 충성.
8 - 파피루스의 생장 - 움직임, 야망, 잠재력.
9 - 황금 풍뎅이 - 보호, 방지, 위험의 직감.
10 - 세워진 제드(Djed) - 불확실한 승리, 압박, 가상의 성공.
하인(Knave) - 호루스의 전령 - 전령, 친구, 서기, 소식.
기사(Knight) - 여행자 - 여행, 출발, 도착.
여왕(Queen) - 과학의 여인 - 진한 우정, 충실성, 진심.
왕(King) - 생산의 군주 - 성숙한 사람과의 좋은 관계, 상속, 도움을 받음.

성배(Chalices)

에이스(Ace) - 오시리스(Osiris)의 영혼 - 풍부함, 기쁨, 양분.
2 - 세트(Seth)의 나선계단 - 욕망, 예술적 취미, 해결될 수 있는 논쟁.
3 - 파피루스 홀 - 축배, 구원, 치료, 활기.
4 - 네크베트(Nekhbet)의 왼손 - 뜻밖의 운, 성가신 일, 나쁜 징조.
5 - 눈과 셴(Shen) - 신비한 보호, 계절의 순환, 자연의 질서.
6 - 백색의 왕관 - 지적이고 영적인 순수함과 단순함, 기쁜 추억.
7 - 라(Ra)의 기둥 - 굳건함, 넓은 시야, 단결의 지속.
8 - 파피루스의 발아 - 성장의 정지, 환각, 공상, 일어날 것 같지 않은 일.
9 - 이시스(Isis)의 매듭 - 만족, 물질적 풍요, 양의 에너지.
10 - 영혼의 성배들 - 행복한 단합, 동료와의 조화, 좋은 명성.
하인(Knave) - 아누비(Anubi)의 사제 - 학습, 자백, 명상.
기사(Knight) - 네프티스(Nephtis)의 사절 - 친한 친구, 연인, 재능.
여왕(Queen) - 생명의 여인 - 예지, 민감함, 지혜, 환대.
왕(King) - 선의 군주 - 의사, 박식, 후원자, 신용.

검(Swords)

에이스(Ace) - 하토르(Hathor)의 왕관 - 활동성, 갈등, 수정.
2 - 프타(Ptah)의 왕관 - 유연함, 우정, 보호.
3 - 게브(Geb)와 누트(Nut)의 분열 - 제거, 분할, 할당, 불확실한 발전.
4 - 호루스(Horus)의 보복 - 경계, 불안, 은퇴, 고독.
5 - 오시리스(Osiris)의 패배 - 불운한 결속, 불명예, 탐욕.
6 - 죽은 자의 배 - 출발, 모험, 내적 반성, 탐구, 도전.
7 - 이시스(Isis)의 비탄 - 경고, 교훈, 불가사의한 보호.
8 - 소벡(Sobek)의 이빨 - 내적 위기, 검열, 불쾌, 잘못.
9 - 토트(Thoth)의 칼날 - 악몽, 걱정, 의심, 당황.
10 - 호루스(Horus)의 패배 - 행동력의 상실, 일시적 후퇴, 고통, 탈진.
하인(Knave) - 마아트(Ma'at)의 서기 - 법률가, 첩자, 암호로 된 소식, 적대적 의사.
기사(Knight) - 파멸의 전령 - 용기, 분노, 폭력, 고용자.
여왕(Queen) - 복수의 여인 - 어려운 성격, 불모, 원한, 상실.
왕(King) - 전쟁의 군주 - 행정관, 권위, 이데올로기적인 싸움, 원칙의 문제.

오망성(Pentacles)

에이스(Ace) - 라 아톤(Ra-Aton)의 영광 - 획득, 성공, 영광.
2 - 토트(Thoth)의 힘 - 치료 과정, 질서로의 복귀.
3 - 호루스(Horus)의 영광 - 협상으로 얻어낸 이득, 재상승, 명성.
4 - 북쪽의 우레이(Urei) - 계약의 종결, 물품의 분배.
5 - 남쪽의 우레이(Urei) - 실현할 수 없는 욕망, 장애, 물질적 난관.
6 - 파피루스 다발 - 도움을 주고받음, 협력, 만족, 상환.
7 - 왕의 머리띠 - 회복, 교환, 획득.
8 - 성스러운 나무 - 안정, 손재간이나 상업적 능력, 전문가적인 능력.
9 - 아툼(Atum)의 힘 - 꼼꼼함, 주의, 어떤 것의 양면을 살핌, 모호함
10 - 권력의 표상 - 수익, 다른 사람의 장점을 이용한 이득, 유산.
하인(Knave) - 상업의 서기관 - 거래, 제안, 뛰어난 생각.
기사(Knight) - 부의 전령 - 사업가, 상담역, 봉사.
여왕(Queen) - 영광의 여인 - 엄격하지만 관대함, 정략결혼.
왕(King) - 세계의 군주 - 상인, 부, 지능, 현실성, 유복함.

그럼 겨울방학동안에는 무언가 하나라도 배우는 거다 그것도 내가 내 의지로

해야하기때문이 아니라 하고 싶어서!!!

아자아자 !

'I wa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름신의 강림!  (1) 2005.10.05
내년 겨울방학은 인도!  (4) 2005.10.05
이가방 완전 가지고 싶다  (1) 2005.09.29
강철의 연금술사 극장판 무지무지보고프다니까!!!  (3) 2005.09.07
나도 한줄..  (2) 2005.09.05
Posted by 가야버섯농장
, |